나무기술, 日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공급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7.11.23 11:15:30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일본 모바일 콘텐츠 관리(MCM)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젠텍(AGENTEC)에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을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젠텍은 스마트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일본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에이북(ABook) 시리즈를 비롯해 가상현실(VR) 서비스 VR2.0 등 텍스트와 사진, 음성, 동영상, 360도 파노라마 등의 다양한 정보를 결합시킨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나무기술의 칵테일을 도입해 자사 솔루션의 설치와 배포, 운영을 자동화시키고 민첩성과 이동성이 높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구축했다.

이와 함꼐 나무기술은 칵테일을 에이젠텍의 유통망과 영업력을 통해 일본 고객에게 전문적인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 체결로 국산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의 국외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며, 일본 클라우드 시장 공략 본격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며 “현재 일본 유수의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들과 대기업 영업을 위한 파트너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칵테일은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배포 자동화, 모니터링,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관리 등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최소의 시간과 노력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현, 데브옵스 환경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