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관리 상품 추가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8.08.08 15:49:07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클라우드 하둡(Cloud Hadoop)’을 비롯한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 하둡의 경우 빅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오픈소스 기반 분석 서비스다. 여러 컴퓨터를 하나로 묶어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고 빠르게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컴퓨팅 노드의 수를 원하는 만큼 쉽게 늘리고 축소할 수 있어 빅데이터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NBP는 대규모 분산 시스템 성능분석 서비스인 핀포인트(Pinpoint), 계정 활동 로그 관리 서비스 클라우드 액티비티 트레이서(Cloud Activity Tracer)도 출시했다.

핀포인트는 자바로 된 복잡한 계층의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며 성능을 분석, 문제 발생 지점과 병목 구간을 진단해 이용자가 시스템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클라우드 액티비티 트레이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상 발생하는 계정 활동 로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관리 서비스다.

NBP 한상영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지속적으로 빅데이터와 관련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상품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돼 있는 AI, 딥러닝 관련 신규 서비스의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마친 챗봇 상품은 이달 정식 서비스로 출시됐다.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까지 지원한다. 8월 한 달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9월 1일부터 유료화 될 예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