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전환 사업 ‘맞손’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9.02.07 11:32:19

▲웅진 이수영 대표<사진 왼쪽>와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국내 클라우드 매지니드 서비스(MSP)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웅진(대표 이수영)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이전) 가속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7일 밝혔다.

웅진은 SAP코리아의 골드 파트너이자 AWS 어드밴스드 파트너다. 특히 중소중견기업용 통합비지니스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부문에 강점을 갖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경험 및 기술을 통합해 국내 기업이 클라우드로 신속히 전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개화기가 되고 있는 시점에 양사는 전문우수인력과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포괄적 기술 제휴 및 사업역량 등을 공유, 최근 급증하고 있는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협업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공격적인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웅진 이수영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SAP ERP시스템의 신규 및 이관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과 대규모 워크로드 고객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관련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도 “2021년이면 클라우드가 전체 IT 인프라 지출의 50%를 차지할 정도로 매해 ‘클라우드 전환의 빅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을 통해 유연한 IT인프라 환경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웅진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