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오피스 1부]
“이젠 기업 업무의 핵심 플랫폼으로 진화”

[클라우드오피스 1부] “이젠 기업 업무의 핵심 플랫폼으로 진화”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한글과컴퓨터 2014’ 등 문서 소프트웨어(SW)를 구입해 PC에 설치한 뒤 사용하는 패키지 시장이 사라지고 있다. 그 대신 웹에 접속해 워드나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오피스’가 이를 대체하고 있다.

‘클라우드 오피스’(Cloud Office)는 기업 또는 개인이 온라인상에 접속해 다양한 문서 SW를 이용할 수 있는 구현 전략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PC에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PC는 물론이고 다양한 운영체제(OS)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는 매월 일정한 비용을 내고 웹에서 PC와 비슷한 오피스 솔루션 환경을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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