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웹케시-롯데피에스넷, 글로벌 ATM서비스 ‘WeATM’ 국내 론칭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웹케시(www.webcash.co.kr)의 해외사업부문 ‘웹케시글로벌’이 ATM(현금자동입출금기) 운영회사인 롯데피에스넷과 글로벌 ATM서비스 ‘WeATM’의 국내 론칭을 위한 마케팅 업무협력(MOU)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제2금융권 금융사들은 롯데피에스넷의 전국 5000대 이상 규모의 ATM인프라를 웹케시의 ‘WeATM’망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게된다.

‘WeATM’은 기존 ATM기기의 기능에 증권거래, 보험 및 금융 상품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또한 ATM기기를 활용한 프로모션, 지점홍보 등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강화 및 광고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웹케시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금융사와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금융서비스와 안전한 보안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금융권을 강타한 보안사고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금융감독원 보안감사를 통해 내부보안 규정을 더욱 강화했다.

웹케시 글로벌사업을 총괄하는 석창규 대표는 “이번 롯데피에스넷의 ATM을 통한 ‘WeATM’ 론칭이 제2금융권을 비롯 국내 금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웹케시는 국내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으로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로 금융산업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