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 웹방화벽 ‘와플 브이시리즈’ CC 인증 획득

이민형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은 클라우드 웹방화벽 와플 브이시리즈(WAPPLES V-Series)가 국내용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와플 브이시리즈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가상화 이미지 형식의 웹방화벽이다. 이 제품은 정부가 추진중인 ‘G-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가상 머신 형태의 웹방화벽 시범사업의 대상 제품으로도 선정돼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 회사 김덕수 최고기술책임자(CTO, 상무)는 “와플 브이시리즈가 국내 최초 클라우드용 웹방화벽 CC 인증을 획득한 것은 웹방화벽의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노력의 결과”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하는 사용자가 보안 인증을 받은 보다 안전한 방화벽을 이용하게 되어 클라우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와플 브이시리즈는 2011년 국내 대형 통신사와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웹방화벽을 출시한 이래, 한국데이터통신, 가비아 등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VM웨어, 시트릭스 젠(Citrix Xen),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Hyper-V), 레드햇 KVM, 패러럴즈(Pararells) 등 거의 모든 가상화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