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활용 세미나 개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공간정보산업진흥원(www.spacen.or.kr)은 오는 11월 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1회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활용을 위한 개발 실무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의 기술구조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시스템 개발실무자에게 관련 기술정보를 제공하여 국가공간정보의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이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API 활용개발에 경험이 있는 기업을 비롯해 관련 시스템 개발자 등 실무자를 대상으로 발전방향 및 오픈 API 개선계획을 소개한다. 특히 최신의 기술정보 및 활용모델을 포함해 3D 데이터 API를 활용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차세대 성장 동력인 공간정보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브이월드를 통해 사용자가 별도의 장비나 소프트웨어 없이 국가공간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 API 형태로 2D/3D 공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 누구나 국가 공간정보를 활용해 도시계획, LBS, 부동산, 주변경관, 시설물 관리 등 다양하고 풍부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세미나의 자세한 일정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참가 신청은 전화(070-4492-0920) 또는 메일(vworld@spacen.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