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씨디네트웍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유지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씨디네트웍스(대표 김종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은 주요 정보자산 유출 및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목적으로 기업이 수립, 운영 중인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적합한 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인증한다.

씨디네트웍스는 콘텐츠전송서비스(CDN)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IT 시스템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관리과정 및 정보보호 대책 부문의 총 104개 항목에 대한 심사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씨디네트웍스는 전사적인 보안 개선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지능형지속위협(APT) 차단 솔루션 도입, 서비스 망 보호를 위한 물리적 망 분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보안 교육 시행 및 CEO 주관의 보안 위원회 진행 등을 통해 내부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높여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는데 주력해 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씨디네트웍스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전반적인 CDN 서비스, 인프라 관리와 프로세스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서 요구하는 보안 수준에 적합함을 인정받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보호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을 공식 검증 받았다고 강조했다.

ISMS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에 관한 고시에 따라 ▲전기통신사업법의 전기통신사업자로 전국적으로 정보통신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집적된 정보통신시설을 운영, 관리하는 사업자 ▲정보통신서비스매출액 100억 또는 이용자 수 100만명 이상인 사업자에 대해 의무적으로 취득할 것을 규정하고 있으며,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