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비즈플레이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콜라보’, 가입기업 2만개 돌파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즈플레이(www.bizplay.co.kr 대표 윤완수)는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콜라보’가 출시 5개월 만에 가입기업 2만개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콜라보는 비즈플레이의 대표 앱 중 하나로 직장동료, 외부 협력업체 직원 등 업무 관계자와 그룹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그룹 대화 서비스다.

콜라보는 회사 내외부 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그룹 생성, 게시글 수신 확인, 답글에 사진 첨부, 게시물 숨기기, 이메일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때문에 특히 유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비용부담이 있고, 기존 무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보안 등의 우려가 있던 중소기업들의 사용이 기대된다는 것이 웹케시의 설명이다. 

웹케시 윤완수 대표는 “콜라보는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와도 자유롭게 소통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콜라보를 통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콜라보는 홈페이지(www.mycollabo.com) 또는 비즈플레이(www.bizplay.co.kr)를 통해 무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협업을 원하는 업무 관계자를 휴대폰 문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초대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