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지란지교소프트, 엑스키퍼 업데이트 실시…기능·편의성↑

이민형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자녀 PC, 스마트폰 관리 솔루션 ‘엑스키퍼’의 기능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선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엑스키퍼는 자녀가 사용하는 PC와 스마트폰에서의 유해물 차단은 물론 ▲기기 사용시간 설정 ▲실 사용시간 사용내역 모니터링 ▲자녀 위치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청소년들의 기기 중독을 예방해주는 청소년 보호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능 개선 및 추가와 함께 홈페이지, PC용 에이전트, 모바일앱의 디자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한 함께 개선됐다.

‘엑스키퍼PC’는 1대의 PC에 여러 명의 자녀를 등록해 개별 관리할 수 있는 자녀 추가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렇게 등록된 자녀들은 게이트페이지를 통해 각자의 비밀번호 입력 후 손쉽게 사용자 전환이 가능하다.

‘엑스키퍼 모바일’의 경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보행 중 전화나 음악 듣기 같은 기능은 사용할 수 있지만 사고의 위험이 있는 SNS, 메신저 등의 앱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자녀 위치 조회 기능 역시 강화됐다. 미리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자녀의 위치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위치 자동 알림 설정 기능을 통해 등하교, 학원 출석 등 패턴화된 위치를 자동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위치 조회에 민감한 자녀들을 배려해 위치 조회 요청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자녀 스스로 자신의 위치를 부모에게 전송하도록 유도하는 위치 조회 요청 기능도 추가됐다. 회사는 이 기능을 통해 자녀들의 스마트폰 사용 관리에 대한 부작용이 다소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 김기연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는 실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엑스키퍼를 일방적인 차단을 위한 솔루션이 아닌 자녀들과의 소통을 통한 자율 관리는 물론 자녀들의 안전까지 지켜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엑스키퍼 업데이트를 기념해 엑스키퍼PC와 모바일 20일 무료체험 및 사용 노하우 공유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