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시스원-펜타시큐리티시스템, 웹방화벽 사업 제휴

박기록

<사진>국내토종 IT서비스 기업인 시스원(대표 이상훈,이갑수(좌측 세번째,두번째)와 웹 보안전문기업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대표 이석우 ,우측 네번째)의 양사 관계자들이 지난 7일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시스원]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IT인프라 유지보수 전문업체인 시스원(대표 이상훈, 이갑수)과 웹 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시스원의 서울 갈월동 본사 사옥에서 웹방화벽(WAPPLES) 사업에 관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시스원측은 이번 협약으로 인해 시스원은 웹방화벽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의 진행을,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제품개발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상훈 시스원 대표는 “최근 웹방화벽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보안기술과 영업노하우가 결합됨으로써 국내 웹방화벽 시장에서 확고한 우위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창립 34주년을 맞고 있는 시스원은 국내 최대 ITO 전문 기업으로 공공기관 유지보수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고,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암호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 암호화, 웹 보안 등의 분야의 선두그룹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