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토마토시스템 HTML5 기반 UI툴, GS인증 획득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토마토시스템(www.tomatosystem.co.kr 대표 이상돈)은 자사의 HTML5 캔버스 기반 UI툴인 ‘엑스빌더5’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스빌더5’는 지난 3월 출시됐으며, 기존 HTML4 돔(DOM) 기반의 RIA(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제품과는 달리 캔버스 영역 안에서 모든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윈도 기반 응용프로그램 이상의 렌더링 속도를 보장하며, 순수 웹 표준을 준수하기 때문에 브라우저 버전업 등 벤더사의 정책에 영향을 받지 않아 이에 따른 유지보수 비용과 시간도 크게 줄어든다.

또한 다양한 포맷의 강력한 그리드 컴포넌트, 반복적 코딩을 줄이기 위한 템플릿, 최적의 화면을 재구성 할 수 있는 반응형 웹, 30여개 이상의 풍부한 컨트롤 및 다양한 테마 제공 등 UI 화면을 효율적으로 개발, 운영하기 위한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엑스빌더5는 하이브리드 기능을 적용해 HTML5를 지원하는 현 브라우저에서 최고의 UI/UX를 경험할 수 있다”며 “HTML를 지원하지 않는 인터넥익스플로러(IE) 9이하  브라우저에서는 기존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UI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