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단신] 이스트소프트-넥슨, ‘프로젝트MC2’ 퍼블리싱 계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이스트소프트(www.estsoft.co.kr 대표 김장중)는 넥슨(대표 박지원)과 모바일게임 ‘프로젝트MC2(가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화권을 제외한 글로벌 판권 계약이다.
이스트소프트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MC2’는 카발2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뛰어난 그래픽과 간결한 조작으로 다양한 전략을 경험할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넥슨과 함께 프로젝트MC2의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프로젝트MC2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앱스게임즈, ‘팔라독&히어로즈’ 테스트 참가자 모집=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에서 하반기 출시를 앞둔 캐주얼 RPG ‘팔라독&히어로즈’의 2차 비공개테스트(CBT)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팔라독&히어로즈’는 국내 애플 앱스토어 8주 연속 1위를 달성한 팔라독의 후속작으로 퍼즐 조합을 이용한 구성에 캐릭터 육성, 강화 등의 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RPG다. 이번 2차 CBT 원정대는 iOS와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모집(me2.do/FA72nmvv)하며 CBT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실시된다. 기존 팔라독&히어로즈 원정대에 신청했던 이용자들은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인크로스는 2차 CBT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 보석 500개, 장비 뽑기권, 룬 뽑기권 등 CBT 진행 시 사용할 수 있는 ‘파워 UP 패키지’를 증정하고 정식 출시 이후에는 특별 아이템 패키지도 추가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me2.do/xSEF7pDO)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근거리 이용자와 대전 기능 추가=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에 블루투스(근거리무선통신) 기능 추가를 기념한 미니드라마(youtu.be/RNnKWdCru0g)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100초 분량의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은 여자 손님의 환심을 사기 위해 상상속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그려보던 중 여자 손님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하는 것을 확인하고 게임 내 새롭게 등장한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용자는 모두의마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지하철, 카페 등 10미터(m) 내 같은 공간에서 모두의마블을 플레이하고 있는 이용자가 있다면 초대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mobile.netmarble.net)및 공식카페(cafe.naver.com/momakakao)로 확인 가능하다.
◆넥스트플로어, 창립 3주년 기념 드라마 공개=모바일게임 ‘드래곤플라이트’로 유명한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가 창립 3주년을 맞아 드라마 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홈페이지(www.nextfloor.com)를 통해 공개한 이 영상은 ‘게임’을 소재로 넥스트플로어가 설립부터 현재까지 추구하고자하는 게임의 가치 및 방향성 등을 드라마 형식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이 지닌 근본적인 즐거움을 고민하고 세대를 초월해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넥스트플로어는 올해 ‘엘브리사’, ‘나이츠오브클랜’ 등의 게임들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엔 일본 현지법인 스테어즈를 설립, 아시아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을 앞뒀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일상 훔쳐보고 개인정보 빼가고…美 '사이버 트러스트 마크' 꺼낸 이유
2025-01-11 11:58:55[CES 2025] 세계 최대 기술 무대 폐막…AI와 전장 성과, 도전과제 엿보다
2025-01-11 11:58:22[고고IPO] LG CNS, ‘10조 몸값’도 가능할까…상장 흥행 가능성은?
2025-01-11 11:57:34‘금쪽이 LLM’ 없도록…LLM 분석 솔루션이 주목받는 이유
2025-01-11 11:55:20'정국 불안' 장기화… 이대론 4대 금융 밸류업도 '물거품' 위기 [DD인사이트]
2025-01-11 10:4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