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휴네시온, 망 연계 솔루션 ‘아이원넷 3.0’ CC인증 획득

이유지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휴네시온(대표 정동섭)은 망간 자료전송(망 연계) 솔루션인 ‘아이원넷(i-oneNet) V3.0’이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공통평가기준(CC)인증 평가보증등급(EAL)3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아이원넷 V3.0’은 분리된 망(보안영역과 비보안영역) 간 사용자 PC의 자료와 서버 스트림을 보안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전송하는 솔루션이다. 사용자 PC의 자료 전송 통제를 수행하기 위한 자료전송 모드와 서버 스트림 통제를 수행하기 위한 스트림 연계 모드로 운영된다.

통신 기술은 TCP/IP가 아닌 자체 구현한 전용프로토콜(HSPROTO)을 사용해 통신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화 모듈을 적용해 전송되는 데이터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분리된 망에 존재하는 사용자 PC의 자료 전송시 악성코드나 무결성 여부를 검사해 파일 전송 환경의 보안성을 높인다. 웹 인터페이스 방식과 사용자 PC에 소프트웨어 형태로 설치돼 자료 전송을 수행하는 전용 프로그램(Client) 자료 전송 방식도 동시에 제공한다.

이밖에도 기업 관리자가 설정한 정책을 기반으로 모든 전송을 제어하며 승인·결재 프로세스를 통해 내부 정보 유출을 통제할 수 있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