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동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동부(www.dongbuinc.co.kr)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은 서비스분야 기업의 서비스수준과 개선성과를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에 대해 정부가 서비스품질을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로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동부는 지난 2012년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에도 국제 품질 표준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대고객 IT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리 표준인 ITSM/ISO20000 체계의 운영과 더불어 이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CS전략을 수립하는 등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회사 전반의 제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해 재인증을 획득했다.   

동부 관계자는 “IT서비스업에서의 서비스품질은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이번 재인증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 임직원이 현장 맞춤형 개선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대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