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렌딧, 렌딧 8호 포트폴리오 투자 모집 9일 시작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P2P 금융기업 렌딧(대표 김성준)은 총 13억8000만원을 목표로 렌딧 8호 포트폴리오 투자 모집을  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렌딧 8호 포트폴리오의 연평균 수익률은 10.63%, 투자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4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렌딧이 제공하는 P2P 포트폴리오 투자는 한 번 투자하면 한 번에 수십 건에서 백여 건까지 다수의 대출건에 개별 대출건의 비율에 따라 자동분산투자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분산 효과로 연체율이 증가하는 경우에도 투자 수익 실현이 가능하며 원금 손실 확률이 낮고 안정성이 확보된 투자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렌딧 8호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면 총 88개의 대출 채권에 투자가 이루어진다. 8호 포트폴리오는 개인 대출이 96%, 법인 대출 4%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 대출자는 일반적으로 신용등급(NICE 신용등급 기준)이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5등급 이상이 89.5%로, 전체 중 35.4%의 대출자가 기존대출상환 용도로, 29.2%가 가계자금 명목으로 P2P 대출을 이용한 대출자다.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신용 등급이 나쁘지 않고 이에 따라 상환 능력이 충분한 중신용자들이 고금리 대출에서 벗어나 가계 부채 질을 개선하는 데에 P2P 대출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렌딧 8호 포트폴리오 투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렌딧 홈페이지 (http://www.lendit.co.kr/inves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