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SGA솔루션즈, 에이티솔루션즈와 핀테크 공동 사업 추진

이유지

- 스마트OTP에 공인인증서 탑재 서비스 KB국민은행에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와 손잡고 핀테크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스마트 일회용비밀번호(OTP)카드 기반의 공인인증서를 결합한 서비스를 금융권에 공급하는 사업을 에이티솔루션즈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도입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이티솔루션즈는 국내 최초로 증권사 MTS(Mobile Trading System)를 개발한 금융 IT 솔루션 전문업체이다. 15년간 다양한 모바일 금융, 커머스 솔루션을 구축하고 금융 관련 인증·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최근 스마트카드 인증 플랫폼을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 금융권에 공급하며 핀테크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KB국민은행과 NFC 스마트카드 기반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 국내 최초로 스마트 OTP카드를 선보이고 신용카드 기반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공동 사업의 일환으로 SGA솔루션즈는 에이티솔루션즈와 함께 KB국민은행에 국내 최초로 스마트 OTP카드 IC칩에 공인인증서를 탑재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스마트 OTP’는 IC카드에서 생성된 일회용비밀번호를 스마트폰뱅킹 앱에 입력하는 절차 없이 스마트폰 접촉만으로도 은행에 자동 전송되는 서비스로 현재 금융권에서 금융사기에 의한 유출우려가 있는 보안카드 및 구형 OTP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스마트 OTP카드 IC 칩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는 보안 1등급 저장매체인 보안토크(HSM)과 같은 보안성이 제공되며, 유효기간도 1년에서 4년으로 늘려 편의성 또한 높였다.

SGA솔루션즈는 스마트 OTP 도입 금융기관이 확대됨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 도입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에이티솔루션즈의 스마트카드 플랫폼 및 인증 서비스 제공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금융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다양한 금융권 고객 및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에이티솔루션즈와의 협업해 시장을 보다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사업적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인증서비스 시장에서 공격적인 영업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