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야놀자, 신규 플랫폼 사업 공동개발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www.kt.com 회장 황창규)와 숙박 O2O기업 야놀자(www.yanolja.com 대표 이수진)는 7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야놀자 본사에서 관광 및 숙박 산업분야에서 비콘 중심의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O2O 마케팅, 빅데이터 등 ICT기술을 결합한 신규 플랫폼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야놀자는 이번 MOU를 통해 ▲시범 서비스 중인 비콘 마케팅 사업 강화 ▲KT의 모바일 지갑 CLiP과 야놀자의 다양한 앱을 활용한 O2O 공동 마케팅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활용 방안 모색 등 통신과 숙박이라는 서로 다른 영역을 플랫폼 기반으로 융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기존 숙박업계에서 예약과 결제에 적용하던 ICT 기술을 양사가 가진 플랫폼, 빅데이터 및 기술력을 활용해 객실 운영 뿐 아니라 마케팅과 신규사업까지 그 범위를 확대해 ‘ICT 융복합 숙박’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야놀자 가맹점을 대상으로 KT의 기가 비콘을 구축해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을 강화하는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각 사의 앱 연동을 통한 O2O 마케팅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관광분야에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는 “클립, 기가 비콘, 빅데이터 등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KT와 함께 이전에 없던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 김형욱 전무는 “앞으로 KT만이 가진 차별화된 ICT 역량을 바탕으로 유통, 제조 등 국내외 각 산업별 리딩 사업자들과의 사업협력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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