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다쏘시스템, 인도 지오메트릭으로부터 3DPLM소프트웨어 인수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다쏘시스템(http://www.3ds.com)은 3DPLM소프트웨어(이하 3DPLM)의 전체 소유권을 인도 IT기업 지오메트릭(Geometric)으로부터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3DPLM은 2002년에 설립된 임직원 수 2000명 규모의 기업으로, 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및 브랜드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리서치와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3DPLM은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연구개발(R&D) 부문과 완전히 통합돼 다쏘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에 발전시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마누 M 파르피아 지오메트릭 최고경영자(CEO)는 “수년간 지오메트릭은 다쏘시스템과 함께 가치를 높여왔으며 동시에 꾸준한 성장으로 주주들에게 이익을 제공했다”며 “이번 인수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판단했으며, 3DPLM직원들도 다쏘시스템과 함께 밝은 미래를 그리길 원한다”고 말했다.

도미닉 플로랄 다쏘시스템 부사장은 “14년간 지오메트릭과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3DPLM의 R&D를 높여왔으며, 글로벌 R&D의 중요한 자산이 됐다.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한다”며 “다쏘시스템과 3DPLM의 완전한 결속은 지속적인 투자와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며,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R&D와 전략적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공헌하여 다음 세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오메트릭은 인도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의 IT 기업 HCL테크놀로지에 인수됐으며3DPLM을 제외한 지오메트릭의 모든 사업을 HCL 테크놀로지로 편입시켰다. 다쏘시스템은 지오메트릭의 3DPLM 사업의 총 소유권을 인수해 3D 익스피리언스 등 사업 프로젝트를 강화할 방침이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