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토마토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대학정보화시스템 선보여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토마토시스템(www.tomatosystem.co.kr 대표 이상돈)은 최근 개최된 ‘2016 전국대학 전산실무자협의회 춘계 신기술세미나’에 참가해 클라우드 기술이 접목된 다사의 대학정보화시스템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토마토시스템은 최근 디지털 비즈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클라우드’ 기술을 대학 정보화 시스템에 도입 시 기대효과를 설명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실제 개념검증(PoC) 사례도 발표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토마토시스템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대학정보화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에서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각 상황에 맞게 변경·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형태를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교육과정 운영 프로세스를 확립, 효과적인 개편을 지원하는 ‘NCS기반 학사운영’ 패키지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제품은 안산대, 부천대, 수원과학대 등에 적용된 바 있다.

토마토시스템 교육사업본부 조길주 이사는 “클라우드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기 때문에 대학정화에서도 반드시 고려돼야 하는 기술”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고려사항 및 기대효과를 공유하며,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