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비헤비오섹, 2016 유럽 핀테크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앤서/테티스(www.ianswer.co.kr 대표 박준형)가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행동기반인증 전문 솔루션업체 비헤비오섹(www.behaviosec.com)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2016 유럽 핀테크 어워드(2016 European Fintech Awards)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비헤비오섹은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이번 수상을 통해 유럽을 중심으로 전세계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2016 유럽 핀테크 어워드’는 네덜란드의 교육 전문 출판기업 알렉스 반 흐로닝겐 BV(Alex van Groningen BV)사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매년 핀테크 분야에서 아이디어, 지식, 경험 등 다양한 기준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비헤비오섹은 100여개 이상의 경쟁업체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예선을 거쳐 진행된 최종 경선에는 29개 회사만이 이름을 올릴 수 있었고, 그 중 9개의 회사들이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자로 결정됐다.  

비헤비오섹은 이번 어워드에서 사용자의 행동 패턴 기술을 통해 행위 기반의 인증 기술력과 정밀한 사용자가 시용자 식별 알고리즘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밀번호를 입력 시 단순히 번호를 매칭시키는 수준에서 스크린을 해제하며, 확대하는지 등을 기억하거나, 스크린 터치 시 가해지는 압력의 세기와 특정 문자 입력 시 터치 간격을 정밀하게 계산해 내는 등 독창적인 기능이 좋은 점수를 이끌어냈다.

앤서/테티스의 박준형 대표는 “앤서/테티스는 비헤비오섹의 행동기반 인증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를 완벽히 만족시키기 위해 커스터마이징과 기술 및 포멧 지원 등 모든 지원 체계를 구축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