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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PA, ‘디지털콘텐츠 중국 진출 전략 가이드북’ 발간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국내 디지털콘텐츠 업체들이 중국 시장 진출 시 필요한 전략방안 등을 제시한 ‘디지털콘텐츠 중국 진출전략 비즈니스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중국, 중국인 이해하기 ▲중국 디지털콘텐츠 동향 ▲중국 진출전략 가이드 등 총 3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국과의 비즈니스 애로사항 등을 캐릭터만화를 이용, 쉽게 설명하고 중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실패 사례를 담아, 기존 타 보고서와 차별화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급속히 성장하는 중국 가상현실(VR), 컴퓨터그래픽(CG), 테마파크 시장의 산업규모, 사업자 및 투자 동향, 이용자 현황 등의 정보를 자세히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국 비즈니스 문화에 대한 노하우 및 디지털콘텐츠 분야 별(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이러닝, 테마파크, 가상현실) 최신이슈, 동향, 투자 등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다.

NIPA 측은 국내 디지털콘텐츠 기업들의 효과적인 중국 진출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산학계 등 총 50여명 전문가 자문을 얻어 이 책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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