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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주요 기능 추가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www.adobe.com)는 자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의 대표적인 툴과 서비스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22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콘텐츠 창작 과정의 효율을 개선해 업무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특히 포토샵 CC와 일러스트레이터 CC, 프리미어 프로 CC, 애프터 이펙트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대표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적인 신기능이 포함됐다.

어도비 스톡에도 새로운 고품질 스톡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의 통합이 더욱 강화됐다. 확장된 어도비 스톡 서비스는 5500만개 이상의 고품질 사진, 비디오,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콘텐츠와 함께 ▲원클릭 워크플로우 프리미엄 컬렉션 더욱 간편해진 콘텐츠 판매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어도비 라이트룸 CC와 어도비 브릿지 CC, 포토샵 픽스 및 믹스 등의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작품을 어도비 스톡에 등록해 편리하게 작품을 선보이고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워드를 일일이 작성하느라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여 줄 지능적인 자동 태깅 기능을 갖춘 스톡 컨트리뷰터 포털(Stock Contributor Portal)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어도비 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툴을 제공한다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업계 최고의 데스크톱 툴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트레이닝, 어도비 스톡과 같은 콘텐츠 마켓 그리고 현재 7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커뮤니티인 비핸스(Behance)를 제공한다”고 자평했다.

폴 롭슨 어도비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이번 릴리스가 제공하는 마법 같은 기능과 향상된 워크플로우는 사용자가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기업이 뛰어난 고객 경험을 다양한 채널에 걸쳐 제공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BC카드 마케팅본부 디자인팀 이호재 차장은 “BC카드는 크리에이티브 업무에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하고 고객 중심의 디자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며 “일관된 시각 요소 작업에 필수적인 협업 기능을 비롯해 전세계 사용자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효율성과 창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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