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지니네트웍스 당찬 포부, “연내 미국서 200개 고객사 확보할 것”

최민지

-“이케아처럼…” 인텔린전스 내부보안 플랫폼 ‘지니안 인사이츠’ 하반기 출시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지니네트웍스(www.geninetworks.com, 대표이사 이동범)는 온라인 서비스 전략을 통해 미국시장에서 연내 200곳 고객사를 확보하겠다고 24일 밝혔다. 현지 파트너를 찾는 대신 경쟁력 있는 제품 자체에 승부수를 걸고 글로벌시장의 포문을 열겠다는 의지다.

이날 지니네트웍스는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해외 비즈니스 전략과 인텔리전스 내부보안 플랫폼 ‘지니안 인사이츠(Genian Insights)’ 신제품을 발표했다.

지니네트웍스는 2013년부터 계속 성장해 지난해 155억원의 매출을 올린 내부보안 전문기업으로 국내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시장의 45%를 점유하고 있다. 연평균 매출 31.2%, 영업이익 156.9%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180억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매번 실패하는 미국시장, 온라인으로 ‘승부수’=미국시장을 공략 중인 지니네트웍스는 온라인 기반 전략을 택했다. 미국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철수까지 했던 여러 국내 보압업체들의 실패를 교훈 삼아 새로운 접근법을 채택했다는 설명이다.

이날 지니네트웍스는 글로벌 버전인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제품을 미국시장에 온라인 서비스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기존 기업들이 현지 파트너 탐색에 주력했던 것과 달리 실제 파급력이 있는 NAC 온라인 솔루션을 개발, 고객사를 모집하겠다는 전략이다.

온라인으로 승부수를 던진 만큼, 제품 경쟁력에 방점을 찍겠다는 것. 이에 지난 1월 설립된 미국법인 지니언스에는 한국 개발자 위주로 조직돼 있다. 지니네트웍스에 따르면 연구개발(R&D)에 매출의 절반가량을 투입하고 있다.

우선, 지니네트웍스는 내달 15일 RSA 참관 고객 대상 및 현지 관련 기업 대상으로 글로벌 버전 다운로드 사이트를 사전 오픈한 후 8월15일 글로벌 사이트를 공식 공개한다. 이후 10월15일 온라인 쇼핑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니네트웍스는 클라우드 기반 NAC 온라인 서비스를 월 구독 형태로 제공하며, 사용자가 적은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하되 일정 트래픽 이상에서는 과금할 계획이다.

이동범 지니네트웍스 대표이사는 “기존에 사업자들은 미국 및 글로벌 진출 때 기술 지원 협력 업체 등 좋은 파트너를 찾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지만, 글로벌에서 성장하는 브랜드 인지도를 갖지 못한 채 과다한 투자비 부담으로 결국 철수하곤 했다”며 “우리는 주변의 많은 실패를 교훈 삼아 새로운 방식으로 시작하려 하며, 이는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으로 세일즈, 마케팅, 구매, 결제까지 모두 진행하려고 하며 온라인으로 마케팅하고 서비스하는 NAC를 미국에서 론칭 준비 중”이라며 “올해부터 큰 돈을 벌기 보다는 사용자 수가 적은 곳을 대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하고, 200개 고객사를 연내 확보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지니안 인사이츠, 빅데이터 엔진 기반 인텔리전스 위협 관리=이와 함께 이날 지니네트웍스는 하반기 중 인텔리전스 위협관리 플랫폼 ‘지니안 인사이츠(Genian Insights)’를 정식 출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계적으로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EDR)과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모듈 개발도 로드맵에 포함시킬 방침이다. 추가 모듈 적용 때 NAC 플러그인 통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 보안 관리자의 에이전트 배포 부담 및 사용자 PC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지니안 인사이츠는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보안 정보 및 이벤트를 ‘지니안 NAC(Genian NAC)’를 통해 수집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구현한 빅데이터 엔진 기반 인텔리전스 위협관리 플랫폼이다.

이 대표는 “지니안 인사이트는 이케아와 같다”며 “전문가가 아니라도 기존 정보를 분석하고 조립할 수 있도록 해 내부 보안을 쉽게 지키도록 해 준다”고 설명했다.

지니안 인사이츠는 보안 정보 이벤트 관리(SIE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자산 및 감사로그를 수집, 저장, 검색, 분석, 시각화해 확장된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하고 설치형 임베디드 시스템을 통해 향후 내부 네트워크 관련 추가 모듈 구축이 가능하도록 확장 가능한 설계 구조를 갖고 있다. 국내외 최신 침해지표(IOC) 기반 위협대응으로 인텔리전스 기능을 확보하는 등 지능형 내부 보안위협 대응 솔루션의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나안 인사이츠의 1차 타깃은 기존 고객으로, 90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더 진보된 제품을 제공하고 성공적으로 출시된다면 잠재고객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을 보탰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