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엑셈,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 통합시스템 사업 수주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엑셈(www.ex-em.com 대표 조종암)은 자사의 DB 및 WAS 성능관리솔루션을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노인장기요양보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 사업자인 LIG시스템과 컨소시엄 업체인 대우정보시스템을 통해 공급됐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고령이나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병으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이 장기요양 수급자로 인정받은 경우, 수급자의 가정이나 장기요양기관에서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회보험제도다. 장기요양 통합정보시스템은 신청자의 등급판정부터 장기요양기관의 요양급여비용 지급관리까지 총괄하는 시스템이다.
 
이 사업은 건강보험공단이 2014년 8월부터 약 22개월 간 개발해 온 ‘장기요양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후 지난 6월 차세대사업으로 오픈했다. 총 사업규모는 320억원이며, 22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엑셈은 이 사업에서 DB성능관리 제품인 맥스게이지와 WAS 성능관리 및 모니터링 제품인 인터맥스를 공급 ▲장기요양보험 통합정보 체계화 ▲사전·사후 시스템 성능 장애 예측 및 관리 구축 ▲통합관제시스템 개선 등을 추진한다. 
 
엑셈 조종암 대표는 “공공시장에서도 특화 사업분야의 적극적인 육성과 지속적인 수요처 발굴 등을 통해 공공분야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