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아이디어스, 아카마이 솔루션으로 이미지 로딩 속도 100배 향상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아카마이코리아(www.akamai.co.kr 대표 손부한)는 2012년 설립된 백패커의 대표 서비스인 핸드메이드 제품 거래 서비스 ‘아이디어스’가 아카마이 솔루션을 도입해 이미지 로딩 속도를 100배 향상시키고 서비스를 안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월 거래액 12억원, 회원수 100만명에 달하는 핸드메이드 제품을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앱이다. 아이디어스는 사용자 급증으로 이미지 로딩 속도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특히 저녁 9시 이후 피크시간대는 이미지 하나를 로딩 하는데 10초가 걸리기도 했다.

이에 아이디어스는 아카마이 미디어 다운로드 딜리버리 솔루션을 구축, 이후 아이디어스 앱의 피크시간 평균 이미지 로딩 속도는 100배 빠른 10ms까지 향상됐다. 아카마이는 기존 이미지 인터넷주소(URL) 수정 없이 2일만에 서비스 구축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아이디어스는 아카마이 클라우드 시큐리티 솔루션을 통해 DNS 응답속도를 기존 평균 240ms에서 24ms으로 10배 개선했다. 또, 디도스(DDoS) 공격으로 인한 비즈니스 리스크도 감소시켜 서비스 안전성을 강화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이미지가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마켓 특성상 이미지 장애는 신뢰도 하락으로 직결 될 수밖에 없다”며 “아카마이 미디어 다운로드 딜리버리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이전보다 100배 빨라진 앱 속도에 고객들이 매우 만족해했다”고 말했다.

손부한 아카마이코리아 사장은 “아카마이는 보다 빠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을 기기나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제공한다”며 “아카마이는 앞으로도 업계 선두 솔루션을 통해 역량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