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인크, 23일 크라우드 펀딩 기업 설명회 제5회 인크데이 개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인크(www.yinc.kr, 대표 고훈)가 오는 23일, 제 5회 인크데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인크데이는 중개업체인 인크가 자체적으로 주최하는 크라우드펀딩 기업 설명회다. 인크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기업들이 직접 잠재투자자 앞에서 스스로를 소개하는 행사로, 지난 3월 첫 회를 치른 후 이번이 5회째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인기 웹툰 기반 게임 프로젝트,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상가 전문 부동산 O2O 서비스, 요리 체험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기업 소개가 마련돼 있으며, 행사에 참가 후 해당 기업을 대상으로 50만 원 이상 투자 시 5만 원의 투자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고훈 인크 대표는 “이번 행사는 발행 기업의 사업 분야가 다양해 보다 많은 잠재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1월 제도 시행 당시, 발행 기업의 사업 분야는 도/소매업 및 제조업이 주를 이뤘지만, 이후 ICT 서비스, 금융, 농업, 문화 콘텐츠 등 그 분야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제 5회 인크데이는 23일, 종로 그랑서울 KEB하나은행 연수실에서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75885)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인크는 지난 7월 KEB하나은행이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 ‘1Q Lab(원큐랩)’ 3기에 선정되어 상호 협력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