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토마토시스템, 청운대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토마토시스템(www.tomatosystem.co.kr 대표 이상돈)은 청운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해안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ž실용 교육 특성화 대학’이라는 청운대학교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하는 것이 목표다.

사업 범위는 최신 웹 기반의 학사행정, 일반행정, 연구행정, 부속기관, 포털/SSO, 그룹웨어 등이 포함되며 대학의 모든 시스템을 연계해 정보의 효율적인 공유와 활용 기반을 마련한다. 사업 기간은 안정화 기간을 포함해 총 19개월 간 진행된다.

토마토시스템 측은 환경과 제도의 변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구조적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룰’ 기반의 착탈형 방식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요소에 대해 해당 오브젝트만을 개발해 장착함으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규정 및 학칙 변동에 대응 가능한 유연한 구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HTML5 표준 기반의 UI솔루션 ‘엑스빌더5’를 사업의 표준 툴로 적용, PC·태블릿·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와 웹브라우저 지원으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UI/UX 환경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서울대, 고려대, 건국대, 서울여대, 동남보건대 등 80여곳 이상의 대학정보화시스템을 구축 한 바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