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트룩스, 지능형 심층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솔트룩스(www.saltlux.com 대표 이경일)는 지능형 심층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아담 어낼리틱스(Adam Analytics)’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자연언어처리와 기계학습 등의 인공지능(AI)기술이 적용된 심층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DaaS; Data as a Service) 서비스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담 어낼리틱스는 ▲실시간 소셜 빅데이터, 오픈 데이터 및 사용자 데이터의 통계적 분석 ▲트렌드 예측,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30종 이상의 강력한 인터랙티브 차트와 위젯 및 다이내믹한 시각화 기능 ▲사용자 중심의 실시간 대시보드 구성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동적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와 아담의 데이터 허브(Data Hub)에 내장된 80억건의 데이터를 연동해 융합 분석을 수행하고, 그 분석 결과를 웹과 소셜미디어에 자유롭게 공유, 유통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공기관의 정책, 각 기업의 브랜드, 제품, 주요 인물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판 분석, 시장 및 기술 동향 예측과 고객 이해, 금융권을 위한 투자 분석과 위험 관리 등이 가능해 든 산업과 공공 부문에서 그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솔트룩스는 중장기적으로 아담 어낼리틱스를 통해 데이터와 분석 서비스가 거래되는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고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국내의 여러 전문 기업들과 협력함으로 IBM 뿐 아니라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의 데이터 분석 경쟁에서 큰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