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야놀자, 중국어 숙박 예약 사이트 ‘야왈바’ 출시

이대호

- 알리페이·유니온페이 결제 가능…2000여개 국내 숙소 정보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숙박O2O 기업 야놀자(www.yanolja.com 대표 이수진)가 중국어 숙박 예약 서비스 ‘야왈바(Ya玩儿吧)’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야놀자의 중국 브랜드 명칭인 ‘야왈바(www.yawarba.com)’는 ‘야(Ya)’와 ‘놀자’를 뜻하는 중국어 ‘玩儿吧(왈바)’의 합성어로, 중국어 버전 PC및 모바일 웹사이트다. 한국을 찾는 중국인 자유 여행객들이 손쉽게 국내 숙소를 예약하는 것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야놀자의 2만8000개 제휴 숙박업소 중 중국인이 선호하는 2000개의 국내 모텔, 호텔, 게스트하우스를 우선 선정해 등록했으며 예약 가능한 숙박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객실은 최대 30일 전 예약이 가능하다.

결제는 알리페이와 유니온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추후 텐페이 등 중국인들의 이용률이 높은 결제수단도 추가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큐큐(QQ), 웨이보 등으로 중국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웨이보 ‘Yanolja_Ya玩儿吧(야놀자_야왈바)’ 페이지에서는 한국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 중이다. 내년에는 야왈바 사이트에 중국인 자유여행객 맞춤 큐레이션(추천) 서비스를 추가해 숙소 선택과 여행 관련 등 보다 자세한 정보와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야왈바는 중국 개별자유여행 시장 확대와 함께 늘어나는 숙박 수요를 야놀자 제휴점으로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다각도로 기획해 온 결과물”이라며 “이번 중국어 버전 웹 서비스 오픈을 기점으로 관광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관광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