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한국에스리, 차세대 GIS 플랫폼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에스리(www.esrikr.com 사장 리차드 윤)는 차세대 웹 지리정보플랫폼(GIS) ‘아크GIS(ArcGIS) 10.5’ 버전을 내달 초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아크GIS 10.5는 기업 데이터·대용량 데이터 및 사물인터넷(IoT) 센서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얻고, 보다 직관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지도와 차트, 그래프를 이용해 공간 분석 가시성 향상 및 직관화했으며,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의 인터페이스 제공으로 분석을 간소화했다. 또 기관 내 분석 정보 공유 및 협력기관과의 협업을 지원한다.

에스리 측은 “우리가 사는 세상은 공간이기 때문에, 데이터에 공간이라는 개념을 넣지 않으면 비즈니스나 고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실제 패턴이나 트렌드를 잘못 해석할 수 있다”며 “아크GIS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주는 도구를 제공하고, 빅데이터·실시간 데이터, IoT 데이터까지 완벽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리는 이번 아크GIS 10.5 출시와 함께 기존의 ‘아크GIS 포 서버’의 브랜드 명을  ‘아크GIS 엔터프라이즈’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