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월시스템즈, NIPA SW공학기술 현장적용사업 성공적 수행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내부정보보안 전문기업 워터월시스템즈(대표 이종성)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실시한 소프트웨어(SW)공학기술 현장적용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2월부터 진행된 이 사업은 SW 개발 환경을 시스템화해 품질 데이터 가시화 방안을 마련하고, 산업별로 실질적인 적용사례를 발굴코자 시행됐다. IT 기업의 국내 및 해외수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차별화된 SW 공학기술 연구 창출 조성과 제품 기능테스트를 자동화해 품질 향상과 더불어 결함관리를 기존보다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워터월시스템즈는 이 사업을 통해 수준 높은 개발 역량을 갖추게 됐고,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과 안정된 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워터월시스템즈는 사업 수행 기간 ▲요구사항 분석 오류 방지를 위한 프로세스 ▲반복적 시험·검증을 위한 테스트 프로세스 및 자동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품질 확보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공학기술 적합성을 67.2%로 향상시키고, 테스트 자동화를 통한 품질관리비용 절감효과를 29% 달성, 제품의 품질·성능·보안성을 개선했다.
특히, 제품의 국제화·현지화 가이드라인을 적극 적용해 해외수출의 기반이 되도록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신속한 대응능력과 고품질의 내부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을 개발, 글로벌시장 진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윤제석 워터월시스템즈 기술연구소 품질팀장은 “개발자 시각의 기능 중심 제품에서 벗어나 고객기준의 사용성 중심 제품을 연구해 글로벌시장에 진출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