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작년 매출 9836억·영업이익 3288억원

2017.02.07 09:07:18 / 이대호 ldhdd@ddaily.co.kr

관련기사
넥슨 2조·엔씨 1조클럽 가입하나…4분기 실적에 쏠린 시선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이익 651억원…전년비 29%↑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2016년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9836억원, 영업이익 3288억원, 당기순이익 271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38%, 당기순이익은 63% 각각 성장했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2846억원, 영업이익 1017억원, 당기순이익 668억원이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5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9% 증가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로 한국 6139억원, 북미/유럽 1552억원, 일본 494억원, 대만 42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221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755억원, 리니지2 771억원, 아이온 717억원, 블레이드&소울(블소) 1823억원, 길드워2 766억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게임 등 782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IP(지식재산권)의 국내외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과가 상승을 이끌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블소는 북미/유럽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주요 IP 중 가장 높은 성장률 및 출시 후 최대 실적이다. 로열티는 전분기 대비 72% 늘어났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덱스 기업공략 ‘시동’…다우오피… 삼성전자, 덱스 기업공략 ‘시동’…다우오피…
  • 삼성전자, 덱스 기업공략 ‘시동’…다우오피…
  • 여름휴가, 책과 함께…KT경제경영연구소, 추…
  • LGU+, 美·中·日 로밍요금 내린다
  • 상향평준화 스마트폰, 누구나 고가폰 사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