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비, 중국인 관광객 대상 간편 모바일 결제 서비스 ‘큐릭’ 런칭
‘큐릭’은 소상공인 등 가맹점과 방한 중국인 모두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앱투앱(app-to-app) 결제 서비스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먼저 가맹점이 큐릭 화면에서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환율이 적용된 결제금액과 함께 QR코드가 생성된다. 중국인 관광객은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알리페이 앱의 QR코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QR코드를 스캔하면 즉시 결제가 이뤄진다.
큐릭은 가맹점이 원화(KRW)로 결제금액을 입력하고, 정산 또한 원화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 리스크로부터도 안전하다. 결제 내역 확인 및 승인 취소 등의 업무도 앱 내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큐릭의 또 다른 장점은 별도의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추가 비용 없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택시 등 교통수단에서도 도입이 간편하다. 중국인 관광객 입장에서는 평소 사용하던 알리페이 QR 결제만으로 편리하게 쇼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다.
현재 큐릭 서비스를 도입한 곳은 강남고속터미널 내 쇼핑몰인 고투몰, 식신/야놀자 등 O2O 서비스의 오프라인 매장, 서울 시내 일부 콜밴(대형택시)과 병원, 뷰티 에스테틱 매장 등이다. 아이씨비는 큐릭 서비스 런칭을 계기로 본격적인 가맹점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아이씨비 이한용 대표는 “중국에서만 4억 5천만 명 이상이 사용 중인 알리페이를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큐릭 서비스는 국내 소상공인의 중국인 유치를 견인할 수 있는 마케팅 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는 방한 중국인과 국내 소비자 모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릭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가맹점 신청 방법은 아이씨비 공식 홈페이지 (www.icbn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해진 네이버 의장, 트럼프 주니어와 30일 만난다… AI 기술 협력 논의하나
2025-04-29 19:05:59IPX, ‘서울스프링페스타’ 참여…명동부터 타임스퀘어까지 라인프렌즈 알린다
2025-04-29 17:36:00'SKT 유심 해킹' 불안 증폭… 금융 당국, 30일 오전 비상대응회의 개최
2025-04-29 17:35:17게임산업 위기론 고조…조영기 게임산업협회장 역량 ‘시험대’
2025-04-29 17: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