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삼성그룹 IT운영 노하우, 중소기업에 전파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SDS가 13일부터 IT 시스템 진단 서비스 ‘루킨’(lookin.samsungsds.com)를 공개한다.
IT 시스템 진단이란 건강검진과 같이 서버, DB,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IT인프라 진단을 통해 취약점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함으로써 장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삼성SDS는 30년간 전 세계 삼성그룹 IT서비스를 운영한 경험과 실제 장애 개선 노하우와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수행, IT시스템 현 수준 지표화 및 상세 개선방안 제시를 루킨을 통해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삼성SDS는 지난 5년간 삼성관계사 외 제조, 유통, 금융 포함 총 200건 이상의 진단을 수행해 왔으며 일부 고객사의 경우 IT시스템 진단 실시 후 장애가 95% 감소한 것으로 측정되기도 했다.
삼성SDS는 이러한 진단 서비스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성SDS는 웹 진단 포털을 통해 중소기업도 웹으로 접속해 자신의 시스템 인프라 취약점 분석 및 개선 방안을 도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만 중소기업을 기준으로 진단횟수와 대상수에는 제한이 있으며 솔루션 형태의 진단 패키지를 필요로 할 경우 삼성SDS의 시스템관리 솔루션인 ‘맥시전트(MAXIGENT)’를 통해 대응할 계획이다.
맥시전트(MAXIGENT)는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등을 실시간 입체적으로 모니터링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장애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하는 통합 시스템 관리 솔루션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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