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치아보험 가입조건(진단형vs무진단형), 나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비교 가입하는 방법

2017.02.17 09:06:51 / 온라인뉴스팀 webmaster@ddaily.co.kr

현대인의 식습관이 치아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2015년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외래환자 다빈도 상병 순위를 보면 2위 치은염 및 치주질환, 6위 치아우식, 12위 치수 및 근단주위 조직의 질환으로 치아관련 질환이 상위권 3개 항목을 차지할 정도다.

치아보험은 이러한 치과치료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으로 전화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정작 치아보험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 보장하지 않는 경우, 갱신에 따른 보험료 인상 등 가입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살피지 못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치아보험(치과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과 가입요령은 무엇일까.

먼저 치아보험은 면책기간 및 50% 감액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보험가입 전 이미 치아질환이 발생한 사람이 보험금을 받기 위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상품 약관에 따라 짧게는 90일, 길게는 1년 이내 치과 질환 발생 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치아보험이 모든 치과치료에 대한 보장을 하는 것이 아니므로 약관상 보장하지 않는 항목도 살펴봐야 한다. 충치(치아우식증), 치은염(잇몸염증), 치주질환 등에 대해선 보험금을 지급하지만 사랑니 치료나 치아교정에 대한 보장은 하지 않으며, 이미 보철치료(임플란트, 브릿지, 틀니)를 받은 부위에 대한 수리, 대체 치료도 보험금 미지급 대상이다.

또 청약일 이전 5년동안 충치나 치주질환 치료를 받은 치아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상품도 있으니 치아보험 가입 전 보장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각 보험사의 상품 종류에 따라 만기형, 갱신형, 무진단형, 진단형으로 나눌 수 있다. 가입조건에 따라서 갱신할 때 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기에 보험 가입시 보험료 수준과 갱신주기 등을 충분히 고려한 후 가입해야 한다.

치아보험 가입나이는 0세부터 75세까지이며, 상품에 따라 어린이치아보험, 유아치아보험으로 0세부터 4세까지만 가입 가능한 상품도 있다.

치아보험은 가입나이에 따라 보험료와 주요 보장내용이 다를 수 있는데, 치아보험비교사이트(http://news.insvalley.com/news.jsp?subAP=C006 / 무료상담 080-566-0810)에서 최근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화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 가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치아보험 가격을 한번에 계산할 수 있는 치아보험비교표를 제공하고 있어 인기다.

당사에서는 라이나생명, 처브라이프생명, 동양생명,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등 국내 30여개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직접 비교할 수 있으니, 아직 치아보험 가입 전이라면 비교 서비스를 활용해보고 현명하게 가입하길 추천한다.
[온라인팀]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KT, ‘IoT 홈 멀티탭’ 선봬 KT, ‘IoT 홈 멀티탭’ 선봬
  • KT, ‘IoT 홈 멀티탭’ 선봬
  • LG전자도 AI스피커…‘스마트씽큐허브2.0’…
  • LGU+, “곤지암리조트에서 IoT 체험하세요…
  • KT, 업무용차 10% 전기차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