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할인 받고 싶다면?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로 꼼꼼하게 견적 받아봐야

2017.02.17 00:23:36 / 온라인뉴스팀 webmaster@ddaily.co.kr

18년째 같은 차를 운전하는 고씨는 최근들어 고장이 잦은 차를끌고 정비소를 찾았다. 고장의 원인은 엔진 아래쪽 부식이었는데 작은 충격에도 엔진이 내려앉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엔진이 내려앉게되면 큰 사고로 연결될 수 있기에 이번 차는 폐차시키고 새로운 차를 사기로 마음먹었다. 이번 기회에 신차를 구매하면서 지금까지 계속 유지해왔던 자동차보험을 해지하고 새로 알아보기로 했다.

최근 온라인으로 비교견적 후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직장동료의 말에 따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carbohum-direct.com/?inType=RC17021703)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비교견적서를 메일로 받아보았는데 견적서를 확인하고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다. 같은 보장인데도 회사별로 20만원 가량 차이가 났기 때문이다. 또한 궁금한 점이 있어 전문가와 무료 상담을 하던 중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면 크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이처럼 1년마다 갱신해야하는 자동차보험이 ‘귀찮아서’ 혹은 ‘시간이 없어서’ 기존에 가지고있던 보험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각 회사별로 비교해보고 가입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아낄 수 있으니 꼭 비교해보고 가입하자. 이 외에도 차보험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먼저 운전자 범위를 부부나 가족으로 한정하거나 운전자가 30세 이상인 연령제한 특약을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기초생활 수급자거나 연소득이 4,000만원 이하일 경우 서민 우대자동차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해 일반 상품보다 약 3~8%정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법률비용 지원특약으로 사고시 가해자가 되었을 때 발생하는 변호사선임비용, 벌금, 형사합의금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마일리지 특약, 블랙박스 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 특약, 자녀할인 특약 등 다양한 특약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보험료를 아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전운전이다. 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료를 책정할 때 가장 많이 보는 것이 운전자의 사고경력이기 때문에 안전운전으로 무사고를 기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없이 매년 갱신한다면 할인율이 올라가는데 무사고경력을 10년간 유지할 경우 50~60%가량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유의하도록 하자.

여기까지 다양한 할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일반인이 여러 조건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할인율을 스스로 알아보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이에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현재 보험 자율화로 보험회사별로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꼭 실시간 비교견적해보고 나에게 적절한 특약과 한도 설정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본다면 최적화된 상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팀]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B tv 원정대 in 뉴욕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공기청정기도 색조화장을…LG전자, 제품군… 공기청정기도 색조화장을…LG전자, 제품군…
  • 공기청정기도 색조화장을…LG전자, 제품군…
  • 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 ‘정확성·효율성’…
  • KT, 기업전용 LTE 가입자 10만 돌파
  • LG전자, 톤플러스 스튜디오 국내 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