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고객 위한 업무용 메신저 선봬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오피스키퍼 고객을 위한 사내 업무용 메신저인 오피스메신저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톡·라인 등 상용 메신저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기업을 타깃으로 한 오피스메신저는 보안성과 편의성 제공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PC와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다.

오피스키퍼와의 연계를 통해 회사 내 모든 파일 공유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오피스메신저는 기존 메신저와 유사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 실시간 채팅과 메일형 메시지 2가지 타입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대용량 파일 전송과 압축 없이 폴더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어 파일 전송이 많은 업무용 메신저로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기업 조직도 등록, 공지사항 기능, 노트 기능 등도 포함됐다.

지란지교소프트의 통합 PC 보안 솔루션인 오피스키퍼 고객에게 무료 제공하고 있는 오피스메신저는 올 하반기 중 일반 유저들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모바일 파일 뷰어 기능과 함께 다국어 버전도 지원할 계획이다.

지란지교소프트 관계자는 “기밀정보 유출 등 보안사고 위험이 높음에도 상용 메신저를 업무용 메신저로 사용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카카오톡, 라인 등으로 업무를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기밀정보 유출을 막고 직원들의 사생활 보호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오피스메신저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업무환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