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미래부, 1인미디어 공모전 개최

채수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4월 10일부터 5월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소년부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19세 이하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일반부는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청소년부는 응모자 중 20팀을 선발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공모전 평가와 교육 참여 성적 등을 종합해 상위 4개 팀에 상장과 함께 총 4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일반부는 응모한 제작기획안을 평가해 선발된 20팀에 팀당 최대 200만원의 제작지원비를 지원하고, 제작지원작 평가를 거쳐 4개 팀에 상장과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강화해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등 실무교육 외에도 성공한 선배 크리에이터의 멘토링 지원, MCN 스튜디오 현장방문 등 직업체험의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www.ra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이메일(contest@rapa.or.kr)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미래부 조경식 방송진흥정책국장은 “1인 미디어는 콘텐츠 산업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미디어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채수웅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