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절약 해법,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가격비교 해보는 것이 현명

2017.04.21 09:01:07 / 온라인뉴스팀 webmaster@ddaily.co.kr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2016년 자동차 등록대수는 2200만 대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기차는 1만 대를 넘어서며 5년 만에 31배가 늘어난 수치이다. 편리함에 필요로 하는 자동차이지만 유지비용과 높은 할부금에 자동차보험료라도 절약을 해볼까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된다. 차를 구입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료에 많은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 이에 자동차보험을 한 번에 비교견적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대두되고 있다.

회사원 K씨(33세)는 시간 날 때마다 여러 보험사로 전화해 자동차보험료를 확인했다. 5일에 걸쳐서 각사별로 문의도 남기고 전화도 해보았지만 생각보다 비교를 해보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러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간단한 정보만 기입했는데 실시간으로 여러 보험사 상품의 보장내용, 가격 등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한 곳에서 알아보면서 시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었지만 무엇보다 많은 보험사 상품 중 본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했다.

이처럼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direct-carbohum.com/?inType=RC17042103)에서는 실시간으로 여러 보험사의 보장내용, 가격, 가입 순위 등을 비교해볼 수 있다. 상품별로 개인의 연령, 차종, 사고력, 옵션 등을 기준으로 한눈에 할인 조건 및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고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인터넷 가입이 가능하다. 작년에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저렴한 보험사를 선택한 경우라도 자동차보험료는 매년 변하기 때문에 갱신기간마다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싶다면 일단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비교해본 후 본인에게 맞는 할인 특약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평소 안전운전을 해왔거나 향후 안전운전을 할 가능성이 있는 운전자에게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대부분의 업계에서 무사고 운전 경력이 길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므로 안전운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평소 운전을 자주 하지 않는다면 마일리지 특약 할인을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하며, 블랙박스를 장착할 경우에도 할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약 추가를 통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보험사별로 특약 구성이나 할인율의 차이가 있으니 가입 전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아울러 교통사고를 내면 보험료가 많이 오를 수 있고, 신호위반이나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될 경우 보험료가 오를 수 있는 만큼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운전자보험이 없다면 법률 비용 지원특약을 가입하여 형사적인 비용손해가 발생하는 사고 시 벌금, 변호사비용, 형사합의금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가족한정운전, 부부한정운전, 연령한정 등의 특약을 가입자 특성에 따라 가입하여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손해보험협회 자료에 따르면 회사별로 자차 사고 렌터카제공 특약, 법률비용보상 특약, 등 다양한 특약이 있다고 한다. 그러니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잘 고려하여 선택해보자.

[온라인팀]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배너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이노페스트 중남미 개최 LG전자, 이노페스트 중남미 개최
  • LG전자, 이노페스트 중남미 개최
  • KT, 5G 기술 축적 ‘착착’
  • 주식거래, 집에서 말로 한다
  • 삼성전자, “TV 스탠드 직접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