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닉스테크, 자체 보안 강화 위한 ‘클린데스크 데이’ 실시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닉스테크(www.nicstech.com 대표이사 박동훈)는 직원들의 보안 의식 향상과 자체 보안 체계 강화를 위해 ‘클린데스크 데이’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클린데스트 데이는 업무 공간에서 실천해야 할 기초적인 보안 수칙으로 ▲책상과 회의실에 주요 정보 노출 확인 ▲프린트, 복사기, 팩스 등 사무기기에 중요 문서 확인 및 폐기 ▲컴퓨터 화면 보호기 설정과 비밀번호 설정, 윈도우 업데이트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 금지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 열어보지 않기 등 사이버 위협을 방지하기 위한 내용을 포함한다.

닉스테크는 이러한 문구가 담긴 인쇄물을 곳곳에 부착해 직원들에게 캠페인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고, 정기적으로 시행일을 공지해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닉스테크 측은 “최근 사이버 공격은 공공 및 기업뿐 아니라 IT 업체를 우회 공격해 주요 기반 시설을 침탈해 대규모 사고로 이어지도록 하는 경우가 있다”며 “기업의 주요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이나 솔루션 도입만큼 직원들의 보안 의식도 중요하다고 판단해 해당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닉스테크는 매달 마지막주 금요일 오후 특정 시간을 정해 사내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의 주관 아래 클린데스크 데이를 시행하고 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