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여행가서 먹고 자고’ 폰만 봐도 알짜정보 쏟아진다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5월 연휴, 국내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인터넷과 앱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검색과 앱 이용만 잘 해도 여행지 선정부터 주차정보, 주변 맛집, 숙박 관련해 알짜정보를 얻거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천공항을 이용한다면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보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인천공항 주차 공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주차장별 주차가능 대수를 확인할 수 있다. 주차요금과 공식주차대행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지난해 7월부턴 인천공항 출국장별 현재 대기 인원,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 등도 제공 중이다.

5월 연휴를 앞두고 네이버 ‘여행지 검색’도 강화됐다. 국내 전체 시·군 단위의 282개 지역에 대한 여행가이드 제공을 시작했다. 네이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도시 및 여행 정보 ▲명소, 맛집, 쇼핑센터 등 가볼만한 곳 ▲주제별 여행 리뷰 ▲호텔및 항공 정보 등을 스스로 학습해 알짜정보를 보여준다. 여행지 정보를 간단한 문장으로 요약도 해준다. ▲숙박시설평균 가격 ▲사용자 간 여행 팁을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토크’ 기능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여행지에 도착해선 맛집 추천 앱을 이용해보자. ‘식신’(www.siksinhot.com 대표 안병익)은 실제 맛집을 다녀온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각 지역별 맛집을 추천해준다. 방문 횟수, 별점, 리뷰, 기타평가 점수 등이 맛집 추천에 반영된다. 할인혜택, 쿠폰 등도 받을 수 있다. 식신에선 이번 연휴를 앞두고 부산여행을 앞둔 여행객들을 위해 부산 유명 온천과 주변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부산 보양 관광지도와 부산 9개 지역, 119개의 맛집 정보를 담고 있다.

숙박O2O기업 야놀자(main.yanolja.com 대표 이수진)는 ‘미리예약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최소 하루 전 숙소를 미리 예약하고 이용 완료한 회원 전원에게 추후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예약 횟수에 따라 최저 2000원에서 최대 1만5000원의 쿠폰을 증정하며 특히 5회 이상 미리 예약 시 3만5000원의 추가 쿠폰이 지급돼 최대 5만원을 돌려받게 된다. 페이백 쿠폰은 5월 16일 일괄 지급 예정이다. 앱 내 기획전에선 5월 황금연휴 기간 미리 예약 가능한 지역별 추천 숙소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 부산, 가평/양평, 대전, 태안, 강릉·양양, 전주, 여수, 경주, 통영·거제 등 전국 유명 여행지의 유형별 인기 숙소를 보다 쉽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