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아마존웹서비스와 클라우드 손잡아

2017.07.02 09:18:25 / 이상일 2401@ddaily.co.kr

관련기사
[분석] 올해도 AWS·MS가 클라우드 IaaS ‘2강’…中 알리바바 영향력 커져
AWS가 내세우는 금융 클라우드 사례…캐피탈원, AON, 나스닥


▲LG CNS CTO 원덕주 전무(사진 왼쪽)와 AWS 글로벌 파트너 에코시스템 부사장 테리 와이즈(Terry Wise)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LG CNS(대표 김영섭)가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AW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국내 클라우드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LG CNS의 다양한 산업 분야 IT서비스 역량, AWS 클라우드 컨설팅 역량 등의 상호 강점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

AWS는 LG CNS의 대규모 IT시스템 구축 역량과 민관을 아우르는 솔루션 제공 실적 및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고객 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LG CNS는 AWS의 클라우드 전략, 방법론, 컨설팅 역량을 지원 받는다. 이를 통해 LG CNS 자체 클라우드 기술의 완성도를 높여 컨설팅 · 계획 · 설계 · 구축 · 운영까지 클라우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LG CNS와 AWS는 클라우드 전환 비용, 보안상의 문제 뿐만 아니라 기업에 적합한 형태와 전환 방법을 몰라 도입을 주저하고 있는 국내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혜택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기업별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환 방법을 제시하는 ‘AWS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 프로그램 (AWS Cloud Migration Acceleration Program)’을 활용, 클라우드를 도입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의 기술 전문성을 향상시킨다.
 
양사는 AI · 빅데이터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LG CNS는 AWS의 자연어 처리 서비스인 아마존 렉스(Amazon Lex),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인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등을 활용해 AI · 빅데이터 영역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신기술 개발과 신규사업을 발굴한다.
  
LG CNS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국내 클라우드 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AWS는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폭 넓은 기능, 빠른 속도의 혁신, 높은 성능, 축적된 기업 솔루션 관리 경험 등의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2016년 1월에는 한국에 리전(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하나이상 복수의 데이터센터)을 런칭하고 국내 클라우드 고객 영역을 넓히고 있다.
 
LG CNS 원덕주 CTO 전무는 “AWS와 협업으로 글로벌 수준 컨설팅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클라우드는 물론 AI,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리딩하는 글로벌 IT서비스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AWS 코리아 염동훈 대표는 “더 많은 기업들이 AWS 클라우드를 통해 유연한 IT인프라 환경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LG CNS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V30 美 시판…이번엔? LG전자, V30 美 시판…이번엔?
  • LG전자, V30 美 시판…이번엔?
  • 삼성전자, 방사선 줄인 엑스레이 소재 개발
  • GSMA도 韓기업도 ‘고심’…카탈루냐 독립…
  • [사진] 571돌 한글날, 지금 광화문에선 공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