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계 시장서 흥행 돌풍…46개국 매출 톱5 진입

2017.07.06 17:47:55 / 이대호 ldhdd@ddaily.co.kr

- 리니지2 레볼루션·마블 올스타, 동서양 시장서 인기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com 대표 권영식)는 지난 4일 시장조사업체 앱애니가 추산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전 세계 46개국에서 자사 게임이 톱5(1~5위)에 올라있다고 6일 밝혔다.

‘리니지2레볼루션’과 ‘마블 올스타 배틀(MARVEL Contest of Champions)’ 등 넷마블 주력 게임들이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한국, 싱가폴, 대만, 태국, 인도, 브라질 톱5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월말 100% 자회사가 된 카밤(Kabam)이 개발한 ‘마블 올스타 배틀’은 최근 개봉한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Spider-Man: Homecoming)에 맞춘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현재 미국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비롯 전세계 38개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톱5를 차지했다.
 
지난 6월 14일 한국에 이어 아시아 11개국에 출시해 흥행가도에 오른 ‘리니지2 레볼루션’은 4일 기준으로 대만,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마카오 등 구글플레이 7개국, 애플 앱스토어 6개국에서 5위 내에 올랐다.

넷마블은 “‘마블 올스타 배틀’은 미국 등 서구시장을 중심으로, ‘리니지2레볼루션’은 아시아지역에서 강세를 보이면서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며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일본 3분기, 북미 4분기 등에 출시할 예정이라 글로벌 매출 성과가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KT, 기가지니 가입자 확대…콜라보 프로모션 KT, 기가지니 가입자 확대…콜라보 프로모션
  • KT, 기가지니 가입자 확대…콜라보 프로모션
  • 삼성전자, AI ‘빅스비 보이스’ 전 세계인의…
  • 삼성전자, 갤노트8 공개행사에 TV 배치한 까…
  • 김치냉장고의 계절이 왔다…LG전자, ‘선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