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D 백라이트 접착불량…2014년 1월~2015년 9월 생산제품 중 일부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가 최근 문제가 된 발광다이오드(LED)TV ‘빛샘현상’에 대해 무상수리를 발표했다.

LG전자(www.lge.co.kr 대표 조성진 정도현)는 LED TV 일부 제품 무상수리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늘린다고 11일 밝혔다.

LED TV는 액정표시장치(LCD)TV 중 백라이트로 LED를 활용한 제품. 일반 LCD TV에 비해 고가다.

LG전자 LED TV 소비자 중 일부가 LED TV에서 빛샘현상이 발생한다는 불만을 제기했다. 이 현상은 TV 화면에 빛의 점이 생기는 현상이다. LED 백라이트에 부착한 확산렌즈 중 일부가 접착불량으로 떨어지면 생긴다. LG전자는 2014년 1월부터 2015년 9월까지 생산한 TV에서 해당 증상 발생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번 무상수리 연장은 이 문제가 우려되는 모델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의 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라며 “해당 제품은 현상이 나중에 발생하더라도 무상수리를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증상으로 이미 유상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수리금액을 전액 환급한다. 환급 절차 및 개시 일정은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www.lgservice.co.kr)를 통해 추후 공지할 계획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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