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권 가격비교+숙박 예약+현지 입장권 발권까지’ 한번에 처리
- 오는 31일까지 ‘항공+호텔’ 함께 구매 시 최대 15% 적립금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커머스 티몬(www.ticketmonster.co.kr 대표 유한익)이 여행 카테고리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업계에서도 ‘여행 상품은 티몬이 강하다’는 얘기가 나온지 꽤 시간이 지났다. 지난 2015년 ‘제주도 여행은 티몬’이라는 등식을 만들겠다며 현지 간담회를 연 뒤 꾸준히 국내외 여행 상품 강화에 주력한 결과다.

현재 티몬은 ‘종합 온라인 여행 채널’로 자리매김 중이다. 항공권, 호텔, 현지 액티비티를 티몬 내에서 가격비교 후 한번에 구매할 수 있다. 이른바 ‘한방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 국내외를 통틀어도 비교할 만한 구매 플랫폼이 없다고 티몬 측은 자신감을 보였다.

특히 항공권의 경우 국내 12곳 여행사와 제휴를 맺어 국내 최대 규모의 실시간 가격비교가 가능하다. 특정 여행사가 별도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는 이상, 항공권 최저가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얘기다. 호텔 예약은 전 세계 135만여곳의 숙박 데이터베이스(DB)를 가진 부킹닷컴과 제휴를 맺고 있다.

티몬이 야심차게 밀고 있는 여행 상품이 또 있다. 바로 ‘티몬패스’다. 현지 놀이시설 등 액티비티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현지 이용권을 바로 발권받을 수도 있다. 현재 국내외 여러 업체와 제휴를 맺고 6000여개 상품을 제공 중이다. 제휴 상품 수에서도 압도적인 규모를 확보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항공권 실시간 가격비교’ 구체적인 정보도 확인=티몬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 투어 등 국내 대형 여행사 12곳과 제휴, 항공권 가격 비교 서비스를 내놨다.

티몬에서 목적지와 날짜만 입력하면 12개 항공사가 보유한 항공권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항공권이 검색되는 만큼, 티몬 내에서 가격비교를 통하면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7월 성수기에 30만원 초반의 방콕 왕복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다.

상하이(7월 26일~30일 1인기준) 왕복 항공권 구매 시 티몬과 S업체와 가격비교를 해봤다. 두 플랫폼 모두 최저 24만원대로 비슷한 가격을 보여줬다. 그러나 티몬에선 카드별 혜택과 함께 몇 석이 남아있는지 플랫폼 내에서 바로 볼 수 있어 좀 더 정밀한 가격 비교가 가능했다. 국내 다수의 여행사와 제휴된 덕분이다.

최저가 보상해주는 ‘호텔 예약’=티몬은 부킹닷컴과 제휴해 국내외 74만 여행지, 135만개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 예약 수수료가 없는 점이 강점이다. 호텔 가격 역시 최저가 수준을 맞췄다.

그러나 이용자가 트리바고와 호텔스컴바인 등에서 숙박을 찾아볼 경우 티몬 부킹닷컴보다 가격이 싼 경우를 볼 수 있다. 이 같은 차이는 세금 포함 여부 때문이다.

부킹닷컴에선 세금을 포함한 가격을, 다른 사이트의 경우 세금을 제외한 가격을 보여준다. 때문에 예약 단계까지 가야 정확한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이용자 편의 측면에선 최종가격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만든 티몬 부킹닷컴의 손을 들어줄 수 있다.

티몬은 부킹닷컴 정책에 따라 최저가 보상까지 해준다. 티몬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했는데, 같은 조건으로 더 저렴한 온라인 요금이 있다면 차액을 보상해준다는 것이다. 체크인 전에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한다. 물론 객실 조건과 체크인·아웃 날짜 등이 모두 같아야 한다. 타사 특별 프로모션과 회원가, 로열티 포인트 등이 적용된 가격으로 비교 시엔 보상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다.

현지 입장권 바로 발권 ‘티몬패스’ 승부수=티몬이 자신감을 보인 여행 분야 중 하나가 바로 ‘티몬패스’다. 자유여행 시 현지 놀이시설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티켓을 판매한다. 6000여 상품을 확보 중이다.

티몬 고객들은 티몬패스의 현지 입장권 발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쿄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등 유명 테마파크는 현지에서 입장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만 1시간 이상 줄어 서야 하는 경우가 잦은데, 티몬에선 줄 설 필요없이 바로 입장권을 발권받을 수 있다.

티몬패스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입장권은 2만5000장,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은 1만6000장 이상 판매되는 등 아시아 테마파크 e티켓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파리의 물랑루즈쇼와 리도쇼와 같은 공연 티켓, 에펠탑 패스트트랙 입장권, 런던 아이 입장권 등을 도시의 광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이용권도 티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 세계 10개국 15개 도시의 유명 관광지 입장권을 판매 중이다. 다만 유명 공연 입장권 등 미리 수요 조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48시간까지 발급이 늦어질 수 있다.

티몬서 여행상품 구매해야 하는 이유? ‘적립금’에 있다=국외 여행은 적게는 수십만원부터 수백만원까지 큰 경비가 들어간다.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일년에 한두번 사용하는 여행상품 가격비교·예약 사이트보다 적립금을 받아 한곳에서 쓸 수 있는 티몬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더욱이 티몬 적립금은 여행 뿐 아니라 신선식품과 생필품, 패션상품 등의 구매에도 활용할 수 있다.

올해 성수기의 경우 티몬의 강력한 프로모션도 더해졌다. 오는 31일까지 티몬은 실시간 항공과 호텔을 함께 이용한 고객들에게 최대 15%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24시간 연중무휴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도 티몬 여행상품의 강점이다. 24시간 한국어로 예약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이강준 티몬 멀티비즈 그룹장은 “티몬에 오면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뿐 아니라 전세계 호텔과 게스트하우스 예약, 현지 입장권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라며 "자유여행객과 패키지 여행 상품을 원하는 여행객 모두 티몬에서 원하는 상품을 빠르고 저렴하게 구입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팩트체크] LGU+ 통신장애 보상, 정말?…… [팩트체크] LGU+ 통신장애 보상, 정말?……
  • [팩트체크] LGU+ 통신장애 보상, 정말?……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동남아 공략 시동
  • SKT, 자율주행 시험도시 5G 맡는다
  • 구글의 HTC폰 인수 왜?…안드로이드, 애플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