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엘페이-롯데카드 결제창 연동 서비스 오픈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는 L.pay(이하 엘페이)와 롯데카드의 온라인 결제창 연동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 편의 확대에 주력한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엘페이 회원들은 롯데카드 온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엘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롯데멤버스는 최근 1년간 결제 수단별 이용 금액을 분석한 결과 엘페이 고객들 중 70% 가량이 롯데카드를 등록해 엘페이를 결제하는 점을 고려해 엘페이와 롯데카드 결제 연동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번 결제창 연동으로 엘페이 고객들은 오픈마켓 등 롯데카드 제휴 가맹점에서 엘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웹과 모바일 결제시 복잡한 인증이나 결제 프로세스 없이 엘페이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롯데카드 고객도 사용 중인 롯데카드를 엘페이에 등록하면,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엘페이 제휴 가맹점에서 스마트폰 하나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복잡한 온라인 결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엘페이 간편결제와 지문인증으로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롯데그룹 제휴사 외 다양한 온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엘페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범용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엘페이사업팀 이승준 팀장은 “지난 6월 KG이니시스와의 제휴를 통해 2만 5천여 개 제휴 가맹점에서 엘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고, 이와 더불어 지문인증, 엘페이 웨이브 결제 확대 등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엘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 제고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