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홈클리닝 O2O ‘미소’에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2017.08.22 13:12:03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홈클리닝 O2O 스타트업 ‘미소’에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소’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사도우미, 이사·입주청소, 에어컨 청소, 세탁기 청소, 매트리스 청소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창업 22개월만에 누적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GS네오텍은 지난 4월 ‘미소’와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계약을 맺고, 시범서비스를 거쳐 최근 정식 오픈을 했다고 전했다. 자사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인 ‘코러스’를 기반으로 고객의 산업 특성에 맞춰 컨택센터 라우팅(CTI), 각종 통계 시스템, IVR, 녹취, PBX, CRM 연동 등을 구축했다.

또, 클라우드 시스템 모니터링 및 전문 기술지원이 포함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해 연중무휴로 지원하고 있으며, 액티브X를 이용하지 않는 표준 웹 서비스 규격에 맞춰 구성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100%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아마존웹서비스)으로 컨택센터를 구축해 SLA(서비스 수준 협약) 목표를 99.98%로 높였다.

임한웅 GS네오텍 부장은 “기존 시스템을 유지하거나 하이브리드 형태가 아닌 순수 퍼블릭 클라우드 형태로 컨택센터를 구축한 국내 첫 사례로, 컨택센터 인프라를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용이나 관리에서 보다 효율적”이라며 “특히 미소의 경우, 이사철이나 각종 홈클리닝이 폭주하는 시기에도 쉽게 컨택센터 규모를 늘릴 수 있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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