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제트 1년, 500곳 이상 고객 확보

2017.08.24 10:02:03 / 이상일 2401@ddaily.co.kr

관련기사
SK㈜ C&C, ‘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 확대·시행
SK㈜ C&C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출시 한달 만에 10곳의 고객 확보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K㈜ C&C(사업대표 안정옥)는 클라우드 제트(Cloud Z) 출범 1주년을 맞아 디지털 전환 시장 본격 공략을 선언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SK㈜ C&C는 500곳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안착했다. 영업일 기준 매일 2곳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출범 당시 한 주에 3곳이던 신규 고객 유치수가 올해 초에는 영업일 기준 1곳 이상으로 늘었고 올 중순부터는 영업일 기준 3곳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다.  
 
SK㈜ C&C는 기존의 서버 등 인프라 임대(IaaS) 방식 위주의 기존 클라우드 사업 접근에서 벗어나 기업의 시스템을 클라우드 상에서 완벽히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고민이 단순히 서버 비용 절감에 있지 않고, 클라우드 상에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디지털 혁신에 있다는 사실에 주목한 것이다.
 
SK㈜ C&C는 고객의 전통적인 기존 시스템 혹은 고객이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시스템과 완벽한 연계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모든 시스템 구현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를 뒷받침 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시스템간 자유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방법론’인 ‘씨냅스(CNAPS)’도 4월에 내놨다.
 
시스템 구축에서 가장 많은 노력과 공을 들이는 데이터베이스 구축도 클라우드 SaaS 형태의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솔루션인 넥스코어 이알씨(NEXCORE ER-C)를 통해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언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국내 기업들이 솔루션을 조합해 자신만의 DB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형태의 클라우드 DB서비스인 ‘Cloud Z DBaaS(클라우드 제트 디바스, Database as a Service)를 제공 중이다.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의 ‘티베로’ 등 국산 DB 솔루션과 어떤 솔루션과도 융합이 자유로운 ‘마리아 DB’ 등 오픈 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다.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를 이용하면 기존 솔루션 이용 대비 약 60%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보다 쉬운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토털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Cloud Z Biz Road)’를 출시하고 기업의 핵심 기간 시스템인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그룹웨어(메일·결재·게시판 등)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을 6월 선보였다. 이를 통해 대기업의 미디어 플랫폼과 주요 고객 사이트, 기간계 시스템인 ERP 등이 클라우드 제트로 이관됐다.
 
한편 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한 고객 중 상당수가 추가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도입에 적극적이다. 실제로 클라우드 제트 이용 고객사 중 상당수는 기존 고객의 서비스 확장에 따른 유관 회사이거나 혹은 기존 고객의 사내 시스템 추가 이전 및 구축인 경우라는 것이 SK㈜ C&C의 설명이다. 

한편 SK㈜ C&C는 하반기 에이브릴(Aibril)의 인공지능 API 공개를 계기로 산업별 클라우드 서비스 고객 유치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신현석 Cloud Z 사업본부장은 “시장에 강력한 경쟁자들이 있지만, 클라우드는 인프라가 아닌 시스템이라는 클라우드 제트의 차별적 강점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 며 “클라우드 시스템에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융합해 국내 기업의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제트의 시장 성장 속도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출범 1주년을 기념하고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제트 포털’에서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 Cloud Z 포털을 방문해 1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고 포털 개편에 대한 소감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빕스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제트 포털 신규 가입 고객 중 지인을 소개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자신은 물론 지인까지 선착순으로 50커플에게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방사선 줄인 엑스레이 소재 개발 삼성전자, 방사선 줄인 엑스레이 소재 개발
  • 삼성전자, 방사선 줄인 엑스레이 소재 개발
  • GSMA도 韓기업도 ‘고심’…카탈루냐 독립…
  • [사진] 571돌 한글날, 지금 광화문에선 공병…
  • 갤노트8, 중남미 공략 시동…21일 브라질 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