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클라우드에 자동차 분석·개인화 기능 추가

2017.09.12 17:16:14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는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에 새로운 자동차 분석 및 개인화, 광고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커넥티드 카 기능으로는 ▲운전 중 행동 분석, ▲개인화된 차량 내 콘텐츠 제공, ▲타깃팅된 오디오 광고 등이다.

다양한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는 자동차 제조사와 차량 내 앱 개발자에게 개인화된 음악 재생 목록이나 경로 추천, 오디오 광고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전달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어도비 측은 “미국 소비자들이 매일 평균 55분을 차에서 보낸다는 점을 고려하면, 자동차는 소비자 참여를 위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음성 인터페이스, 자율주행 기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앱 등으로부터 시작된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자동차 제조사들과 기업 앱은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끊김 없이 연결되고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전세계 상위 10대 자동차 제조사는 이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또한 어도비는 이 기업들을 포함해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리눅스(AGL) 프로젝트와 같은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차량 내 디지털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업 중이라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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